Windows10 바탕화면아이콘 설정하기

Windows10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하기

윈도 10 설치를 했는데 바탕화면이 휑~

내 컴퓨터 휴지통 네트워크 등이 안 보여서 허전했던 경험들 있으시죠? 

찾아다가 배치를 다시 하고 싶은데 어디에서 설정을 해야 하는지

왜 이렇게 꽁꽁 숨겨놨는지.. 

 

뒤적뒤적 찾아봅시다 여기에 있습니다. 

 

1개인설정
개인설정 테마
2테마
설정

우선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맨 아래에 개인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가 주세요.

설정 화면에서 4번째에 위치한 테마 탭을 들여다보시면 우측 구석에 숨어있습니다.

바로 여기에요! 빨간 사각형을 보세요.

 

바탕화면아이콘
테마설정

▶ 오른쪽 구석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찾으셨나요? 

윈도 10엔 저렇게 숨겨져 있는 설정이 많네요. 불편하군요. 

일부러 숨긴 건 아닐 텐데 제가 못 찾는 거겠죠.. 

 

찾았으니 눌러주세요. 

 

아이콘설정
바탕화면아이콘설정

이제야 익숙한 창이 나왔네요. 

바탕화면에서 사용하실 아이콘 선택 후에 확인이나 적용을 눌러주세요. 

아이콘 생성해둬도 사용할 일은 자주 없지만 간혹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없어서

불편한 경우는 있더라고요. 

 

저는 5가지 아이콘 모두 선택해서 적용해보았어요. 

 

아이콘설정완료
아이콘생성완료

이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바탕화면으로 보내는 방법. 

또 다른 최적화 설정 , 꽁꽁 숨겨놓은 다른 설정들도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윈도 10 최적화 설정 12단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